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 "공정.공평한 모범 경기도 만들겠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 "공정.공평한 모범 경기도 만들겠다"
  • 김정수
  • 승인 2018.06.14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사진=명캠프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사진=명캠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6.13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로 당선됐다.

이 당선인은 이날 "경기도민들의 압도적 지지를  잊지 않겠다. 도민의 뜻 존중해 머슴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당선인은 당선 소감을 통해 "제가 마지막 수원 유세에서 외롭다, 이런 말씀 드렸는데 역시 국민들, 그리고 경기도민은 위대하다는 생각을 또 하게 된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우리 도민들과 국민들께서 촛불을 들고 꿈꾸셨던 세상, 공정한 나라,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어달라는 그 꿈이 이번 경기도에서도 이루어지길 바라는 열망이 열매를 맺었다고 생각한다"며 "저에게 부여된 역할, 제가 책임져야 할 부분에 대해 확고하게 책임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당선인은 또 경기동북부에 대해 "앞으로 평화의 시대에 우리 경기도가 남북 간 경제 협력, 평화와 교류의 중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지금까지는 경기도 북부, 동부 지역들이 국가 전체 위해, 수도권을 위해 희생해 왔는데 지금까지의 불평등한 구조 속에서의 특별한 희생과 헌신에 대해 각별한 정치적, 재정적 ,정책적인 지원을 통해 보전해 드리겠다는 그 약속을 지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당선인은 특히 "경기도민 삶의 질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대한민국 최고의 지방정부가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새로운 대한민국의 중심, 삶의 질 높은 경기도 만들어달라는 도민들의 그 열망을 반드시 실현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당선은 끝으로 "경기도는 앞으로 대한민국 촛불 든 국민이 원했던 대로 공정한 나라, 공평한 사회의 모범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대한민국의 표준으로 경기도가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