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우수여성기업 5개사 선정
도, 우수여성기업 5개사 선정
  • 소유한
  • 승인 2018.12.04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사진=경기도
경기도청 전경./사진=경기도

경기도가 탁월한 성과로 지역경제 발전에 공로를 세운 여성기업 5개사를 '2018년도 경기도 우수여성기업'으로 선정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4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열린 '12월 공감 . 소통의 날' 행사를 통해 올해 우수 여성기업으로 선정된 5개 업체 관계자들에게 직접 상장을 수여했다.

경기도 우수여성기업은 '경기도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헌신·노력하는 경기도 대표 여성 중소기업인을 발굴하는데 목적을 둔 제도다.

도는 매년 도내 소재 업력 3년 이상의 여성기업 중에서 경영혁신, 기술혁신, 수출혁신, 그리고 올해 신설된 공정혁신, 우수창업가 등 5개 분야별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대표자의 경영방침 및 혁신의지, 기업의 경제적 성과를 공통기준으로 평가하고, 각 분야별 특성을 고려한 평가기준을 따로 둬 서류 및 현장실사 평가를 실시했으며, 올해는 평균 6:1의 경쟁률을 보였다.

올해 선정된 우수여성기업은 2017년 기준 평균 업력 11년, 평균 매출액 130억원, 평균 종업원수 60명인 기업들로 ▲경영혁신 분야 ㈜해들촌농업회사법인 ▲기술혁신분야 메디포스트㈜, ▲수출혁신분야 오스타글로벌통상  ▲공정혁신분야 ㈜누리하이테크 ▲우수창업가 한국교육시스템㈜이다.

이들 우수여성기업은 수상과 더불어 기업 당 400만원의 판로·사업화 자금과 홍보 지원을 받게 되며, 내년도 여성기업 지원사업 신청 시 서류평가 면제 혜택이 부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